Dev-c++ 에서 MP3 파일 이용하기

프로젝트 2015. 11. 30. 15:42

mp3 를 위한 라이브러리 : http://sourceforge.net/projects/audiere/


audiere 사용을 위한 예제 : http://d.hatena.ne.jp/rinsyan0518/20111218/1324226234


제대로 작동되는지 테스트 를 해봅시다.


[PlayMp3Test\main.cpp]


#include <cstdlib>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windows.h>   // for PlaySound()
#include <Mmsystem.h>
#include "audiere.h"

#define SND_FILENAME 0x20000
#define SND_LOOP 8
#define SND_ASYNC 1


//#pragma comment(lib, "winmm.lib")
// [Linker error] undefined reference to `PlaySoundA@12'
// 해결: http://www.cplusplus.com/forum/beginner/733/
//project > project options > parameters and type "-lwinmm" in the LINKER section.

//#pragma comment(lib, "audiere.lib")
//project > project options > parameters and type "audiere.lib" in the LINKER section.


using namespace std;
using namespace audiere;
 

//http://sourceforge.net/projects/audiere/

int main(int argc, char *argv[])
{
  // 예제 출처 : http://d.hatena.ne.jp/rinsyan0518/20111218/1324226234
   AudioDevicePtr device(OpenDevice());
        if (!device) 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cerr << "Could not open audiere device" << endl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exit(1);
        }
        //SampleSourcePtr source = OpenSampleSource(argv[1]);
        SampleSourcePtr source = OpenSampleSource("test.mp3");
        OutputStreamPtr sound = OpenSound(device, source);
        if (!sound) 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cerr << "Failed to open sound" << endl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exit(1);
        }
        sound->setRepeat(true);

        sound->play();
        while (sound->isPlaying()) 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device->update(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Sleep(1);
        }   
    system("PAUSE");
    return EXIT_SUCCESS;
}

[라이브러리 파일 위치]



[프로젝트 환경설정에 라이브러리 추가]




[실행결과]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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첨부파일 에는 test.mp3 파일이 빠져 있습니다. ^^;



audiere-1.9.4-win32.zip


PlayMp3Test.zip


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