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v-c++ 에서 MP3 파일 이용하기
프로젝트 2015. 11. 30. 15:42mp3 를 위한 라이브러리 : http://sourceforge.net/projects/audiere/
audiere 사용을 위한 예제 : http://d.hatena.ne.jp/rinsyan0518/20111218/1324226234
제대로 작동되는지 테스트 를 해봅시다.
[PlayMp3Test\main.cpp]
#include <cstdlib>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windows.h> // for PlaySound()
#include <Mmsystem.h>
#include "audiere.h"
#define SND_FILENAME 0x20000
#define SND_LOOP 8
#define SND_ASYNC 1
//#pragma comment(lib, "winmm.lib")
// [Linker error] undefined reference to `PlaySoundA@12'
// 해결: http://www.cplusplus.com/forum/beginner/733/
//project > project options > parameters and type "-lwinmm" in the LINKER section.
//#pragma comment(lib, "audiere.lib")
//project > project options > parameters and type "audiere.lib" in the LINKER section.
using namespace std;
using namespace audiere;
//http://sourceforge.net/projects/audiere/
int main(int argc, char *argv[])
{
// 예제 출처 : http://d.hatena.ne.jp/rinsyan0518/20111218/1324226234
AudioDevicePtr device(OpenDevice());
if (!device) {
cerr << "Could not open audiere device" << endl;
exit(1);
}
//SampleSourcePtr source = OpenSampleSource(argv[1]);
SampleSourcePtr source = OpenSampleSource("test.mp3");
OutputStreamPtr sound = OpenSound(device, source);
if (!sound) {
cerr << "Failed to open sound" << endl;
exit(1);
}
sound->setRepeat(true);
sound->play();
while (sound->isPlaying()) {
device->update();
Sleep(1);
}
system("PAUSE");
return EXIT_SUCCESS;
}
[라이브러리 파일 위치]
[프로젝트 환경설정에 라이브러리 추가]
[실행결과]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첨부파일 에는 test.mp3 파일이 빠져 있습니다. ^^;
'프로젝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ython sympy 이용해서 limit 문제 풀어보기 (0) | 2017.01.05 |
---|---|
[톰캣_JSP]web upload test (0) | 2017.01.03 |
[삼각형 과제 04] OpenGL 하던 과제는 이제 github로 ... (0) | 2015.11.30 |
[삼각형 과제 03] OpenGL 이용해서 삼각형 DRAW, MOVE, SCALE (0) | 2015.11.28 |
[삼각형 과제 02] OpenGL 이용해서 응용 기능 테스트 (0) | 2015.11.27 |